등산

퇴직기념 산행1 김천 증산 수도암부근(2019.09.28)

by 도화유수 2019. 10. 3.

김천증산 자작나무숲

□ 퇴직 기념 산행 (안)

-일시 : 9.28토 ~ 29일

-장소 : 성주 정교장 별장

-산행지 : 가야산 소리길 등 추후논의

-서울서 구미 11~12시경 도착하면 먹거리 장보고 성주인근에서 만나 수도암 자작나무 숲 등 한번 돌고 17~18시경 별장 도착. 다음날 아침 후 가야산소리길 등 트레킹 후 해산.

지금 현재의 농막 모습입니다. 주소는 성주군 벽진면 봉학리 919번지인데 지도에는 길이 나오지 않으므로 봉학보건소에 와서 전화하면 내가 내려가겠습니다

구미역에서 만나 성주 별장에 도착 후 부근에 가볼만한 곳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성밖숲, 한개마을, 독용산성, 성주댐둘레길, 희연서원, 세종태실, 김천모티길 자작나무숲 등

다음날 가야산은 가야산소리길(홍류동계곡따라 해인사까지 걷는 둘레길)을 걷든지, 만물상~가야산 정상~해인사 코스로 산행을 하던지 합시다. 저녁먹고 해산할까요? 거리 먼 서울팀 사정에 맡깁니다. 차표 예매시 참고해야겠지요.

열차 예매 후 도착시간 알려주세요.

로 시작된 카톡메일로 이번 일정이 시작된다. 3박4일(9/28~10/1)의 즐거운 여정이 시작된다.

내일 토요일
-병철은 10:25 길넌너 파크육교 앞에 나오시고
-서울팀은 10:35 구미역 역후 도로로 나오시고  (역후 도로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있을게)
성주로 이동하다가 먹을 것 장을 봐서 윤영 성주 별장에 12:30경 도착 예정입니다.

그리고 병철은 플라스틱 박스와  내 사진기(베타리, 충전기) 좀 가지고 오세요.  대장님의 일성에 따라 일사분란하다.

먼저 구미역에서 일행을 만나 구미축협에서 장을 보고 2층에서 11:20에 소고기국을 매입하여 성주로 향한다.

성주 별장에 여장을 풀고 신나게 출발한다.

성주호에서 증산쪽으로 올라오다 식당에서 매운탕으로 점심식사

점심식사후 수도암 윗편에 있는 자작나무 조성림으로 향한다.

정상의 데크에서 기념촬영

처음 가본 수도암은 나름 규모가 있고 정취가 물씬 나는 멋진 사찰이다.

보물인 석조비로자나불 좌상

역시 보물인 약광전 석불좌상 뒷면에 모습이 독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