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여행

동성고 유럽연수4

by 도화유수 2021. 2. 13.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의 돔천장

이 작업 역시 코로나19사태로 모든 활동이 중지된 이 때에 그동안 묵혀두었던 숙제(그동안 여행기록의 포스팅하여 보관하는 작업)를 하는 것이다. 이번 작업은 2009년 2월 동성고 유럽연수 기록이다.

컴퓨터에 잘 보관하여 두었는데 막상 컴퓨터에 폴드만 남아있고 사진등 내용이 없어졌다. 가까이 지내는 옛동료에게 부탁하여 메일로 받고 그당시 남아있는 사진을 스캔하여 복원작업을 했다. 그래서 나의 사진이 적다.

퇴직후에 생각해도 동성고등학교는 좋은 학교이다. 교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15년이상 근속자에게 유럽연수를 재단에서 시켜준다. 정말 열심히 노력한 우리는 이런 좋은 여행을 갈 자격이 있기도 하지만 그런 배려를 해주는 학교당국에 무한히 감사드린다.

 

제4일 ( 2009년 2월 10일 화요일)

피렌체 관광후 로마입성

피렌체(이탈리아어: Firenze, 영어: Florence)

피렌체(이탈리아어: Firenze, 영어: Florence)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주의 주도이다. 피렌체현의 현청 소재지이며, 인구는 38만명이고 근교의 인구까지 합치면 총 약 150만명이다. 토스카나 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기도 하다. 피렌체는 아르노 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역사상 중세, 르네상스 시대에는 건축과 예술로 유명한 곳이었다. 중세 유럽의 무역과 금융의 중심지였으며 종종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본고장으로 불리기도 한다. 오랜 세월동안 메디치 가문이 다스렸고, 1865년에서 1870년까지는 이탈리아 왕국의 수도였다. 매년 수백만이 넘는 관광객들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1982년에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선정되었다.

 

베네치아 호텔을 출발해서 피렌체도착

산타 크로체 성당(이탈리아어: Basilica di Santa Croce, 성 십자가 성당)

산타 크로체 성당은 이탈리아 피렌체에 위치한 프란치스코회의 주요 교회이자, 로마 가톨릭교회의 소 바실리카이다. 산타 크로체 광장에 있으며, 피렌체 대성당에서 남동쪽 800m 거리에 있다. 성당의 자리로 선택된 첫 자리는 피렌체 성벽 외각의 습지대였다. 미켈란젤로, 갈릴레오, 마키아벨리, 시인 포스콜로, 철학자 젠틸레, 작곡가 로시니 같은 이탈리아의 가장 저명한 이들이 묻힌 곳이기도 하며, 이를 통해 이탈리아 영광의 교회 (Tempio dell'Itale Glorie)로도 알려져있다.

베키오 궁전(Palazzo Vecchio)

베키오 궁전은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는 궁전이다. 시뇨리아 광장에서 바로 보이며, 13세기에 지어졌다. 본래 피렌체 공화정의 중심지였으며, 베키오 궁전이 가지고 있는 오랜 역사만큼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다. 현재 '베키오 궁전'이라는 이름은 메디치 공작가가 아르노강 건너편에 있는 피티 궁으로 옮기며 만들어졌다.

입구의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상

베키오 궁전의 정문에는 다양한 대리석 조각상들이 서있다. 정문 바로 위에는 2마리의 사자가 보좌하고 있는 예수의 상징이 새겨져 있으며, 그 아래에는 이탈리아어로 '왕들의 왕, 군주들의 군주'라는 문장이 새겨져 있다. 1529년에서 1873년에 이 조각상들은 거대한 방패에 의해 가려져 있었다.

미켈란젤로가 만든 다비드 상도 바로 이 곳에 1504년부터 1873년까지 서있었다. 다만 1873년에 조각상을 보호하기 위해 박물관으로 옮겨졌고, 현재 서있는 상은 복제품이다.

시뇨리아 광장(Piazza della Signoria)은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는 광장이다. 우피치 미술관과 베키오 궁전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장 곳곳에는 피렌체의 역사적 사건과 관련된 동상들이 서 있다. 이곳에서 처형당한 지롤라모 사보나롤라를 기념하는 동판이 있다.

베키오 다리(Ponte Vecchio)

베키오 다리는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는 아르노 강 위에 놓인 중세에 만들어진 다리이다. 다리 위에 가게로 쓰이는 건물이 만들어져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원래 푸줏간 가게가 처음 들어섰으나, 지금은 보석상, 미술품 거래상과 선물 판매소가 들어서 있다.

베키오 다리는 이탈리아어로 오래된 다리라는 뜻이다.

우피치 미술관과 피티 궁전을 잇는 역할을 하며, 제2차 세계 대전 중 유일하게 파괴되지 않았다.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Cattedrale di Santa Maria del Fiore)

피렌체 대성당(이탈리아어: Duomo di Firenze)은 이탈리아의 피렌체에 있는 대성당(두오모)이다. 정식 명칭은 ‘꽃의 성모 마리아’라는 뜻의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Cattedrale di Santa Maria del Fiore)이다. 필리포 브루넬레스키가 설계한 돔으로 유명하며, 실외는 하얀색으로 윤곽선을 두른 초록색과 분홍색의 대리석 판으로 마감되어 있다.

단테의 생가(MUSEO CASA DI DANTE)

피렌테 두우모 옆 골목을 따라 걷다보니 조그마한 광장이 있는 건물 하나를 만나게 되었다. 휘장을 읽어보니 MUSEO CASA DI DANTE

 

드디어 로마 입성

Hotel Palacavicchi 3성급 호텔

Via di Ciampino, 70, 00178 Roma RM, 이탈리아

기차역에서 1.3km, 치암 피노 공항에서 2.1km 거리에있는이 실용적인 저층 호텔은 로마 포럼에서 14km 거리에 있음.

 

 

'여행 >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성고 유럽연수6  (0) 2021.02.14
동성고 유럽연수5  (0) 2021.02.14
동성고 유럽연수3  (0) 2021.02.13
동성고 유럽연수2  (0) 2021.02.11
동성고 유럽연수1  (0) 2021.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