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산정호수에서 하룻밤(2021.10.28)

by 도화유수 2021. 10. 31.

 

제목 [한화리조트 예약확인]
[Web발신]한화리조트/산정호수 예약확인
■예약번호: 5929
■이용자명: 도상효
■입실일자: 10/28(목)
■이용박수: 1박
■예약객실: 디럭스 온돌(정원:5인) 1실 
예약 객실 사용 여부를 반드시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ooking.hanwharesort.co.kr/dms/svc/booking_confirm?RSRV_NO=6611BF12FF0C0102B1B2AFDBB10769A8
 포천시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연장 적용에 따른 리조트 이용 기준 안내 드립니다.
▶ 대상 업장 :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 대상 기간 : 10/18(월)~10/31(일)까지_체크인 기준
▶ 객실 투숙 정원 : 4명까지 투숙 가능(전체 객실 타입)
아래와 같은 경우 정원 내 투숙 가능 (디럭스 5인 / 로얄 7인까지 가능)
1. 거주 공간이 동일한 가족 (주민등록등본 인증 필수)
2. 백신 접종 완료자(2차 접종 후 14일 경과자 디럭스 1인 / 로얄 3인) 포함 시
* 객실 정원에는 영유아 (만6세 미만 취학 전 아동) 포함
▶ 식음 업장 : 4인까지 이용 가능
* 단, 백신 접종 완료자 4명 포함 시 8인까지 가능 (2차 백신 접종 후 14일 경과자) , 증빙서류 인증 필수
예시 : 일반 4명 + 예방접종 완료자 4명 총 8명까지 이용 가능
※ 상기 내용은 포천시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에 따른 기준이며, 지 자체 별 기준 변경 시 재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 후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및 최근 14일 내 해외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출입이 제한 될수 있습니다.
▶ 코로나19에 따른 운영 변경
리조트 내 테마시설, 레스토랑과 주변 관광시설의 운영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 전 운영 요일/시간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업장이용안내 
https://sanjunglakeannecy.modoo.at

▶ 이용안내
예약변경/취소는 10일전까지이며, 예약문화 정착을 위해 No-show 및  임박취소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No-show 시 익일예약은 자동취소)
▶ 홈페이지
https://m.hanwharesort.co.kr 

 

https://m2.hanwharesort.co.kr

 

m2.hanwharesort.co.kr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체크인을 마치고 여장을 풀자마자 산정호수로 오른다.

산정호수山井湖水

만수위 때의 호수면적 약 0.26㎢, 최고 수심 23.5m이다. 1977년 호수를 중심으로 일대 0.64㎢의 지역을 국민관광지로 지정했다.

 

산세가 아름다운 명성산(923m)·감투봉(504m)·사향산(740m)·관음산(733m)·불무산(669m) 등에 둘러 싸여 있으며, 한탄강의 지류들이 계곡을 타고 흘러든다.

 

산정(山井)이란 이름은 '산 속의 우물 같은 호수'란 뜻에서 붙여졌다. 이곳은 궁예가 후고구려를 건국한 강원도 철원군과 인접해 있어, 그와 관계된 전설이 많이 전해진다.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명성산은 궁예가 싸움에 지고 와서 크게 울었다고 해서 울음산이라고도 한다. 호수 근처에 있는 패주골은 궁예가 도망친 곳, 망봉은 왕건의 군사를 망보았던 곳이라고 한다.

 

산정호수는 1925년 축조된 관개용 인공호로, 제방은 천연 암벽을 이용했다. 호수 진입로인 운천리는 미국과 타이 군부대의 기지가 있어 그 개발이 제한되었으나, 1970년 부대의 철수 후부터 유원지로 개발되기 시작했다. 각종 편의시설과 숙박시설, 수영장을 비롯한 각종 운동시설,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이용되고 있다.

 

산정호수는 김일성과도 관련이 깊은 곳이다. 6.25 이전에는 이 일대가 모두 북한 땅이었다. 김일성은 유고 대 통령이었던 티토의 초청으로 슬로베니아의 블레드 호수에 위치한 티토 의 별장에 머무른 적이 있다. 김일성은 알프스에 둘러싸인 호숫가에 지어진 티토의 별장에 감동하여 블레드 호수와 비슷한 풍광을 지닌 산정호수에 자신의 별장을 건립하였다. 현재의 별장터에서 호수를 바라보면 뒤쪽 의 명성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아름답기 그지없는데 김일성은 이러한 풍광이 슬로베니아 블레드 호수에서의 감동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생각했다. 또한 그는 산정호수가 아름답기도 했지만 한반도를 적화통일하려는 자 신의 야망을 구체화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장소로 여겼다. 그 이유는 산정호수의 모양이 우리나라 지도를 좌 우로 뒤집어 놓은 모양이었기 때문이다. 의도적이었는지는 모르지만 그의 별장터가 한반도의 최남단 부산 위 치에 자리잡고 있어 그는 자신의 별장건설이 부산까지 점령하려던 그의 야망의 실현을 상징했는지도 모른다. 그러한 이유로 그는 적화통일을 위한 작전구상 차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자신의 별장을 자주 찾았다 한다.

 

유원지 입구에서 보트장까지 3㎞의 산책로가 유명하며, 명성산은 산세가 험하고 암벽이 많아 등반 코스로 널리 알려져 있다. 겨울에는 아이스하키나 스케이트 연습장으로 이용되어 색다른 풍경을 이룬다. 호수를 둘러싸고 비선폭포·등룡폭포·벼락바위 등의 명승지와 자인사·운천사·동화사 등의 사찰이 있다. 서울에서 북동쪽으로 72㎞ 정도 거리에 있으며, 운천리까지 국도가 지나고 이곳에서 포장된 도로가 호수 입구까지 연결되어 수도권 주민의 주말관광지가 되고 있다.

 

여행의 재미는 역시 먹방이다. 서울식당에 가려고 계획했는데 영업종료중이다. 할 수 없이 찾은 금산가든에서 이동막걸리 많이 먹었다. 이동갈비, 비빕밥도 맛있게... 그리고 걸어서 하동으로 내려와 숙소인 한화리조트에서 맥주를 한없이 먹고 잔다.

아침에 한화리조트 안시 거실에서 본 산정호수 절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