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울릉도 독도 여행2 나리분지 성인봉(2022.06.18)

by 도화유수 2022. 6. 22.

나리분지
성인봉

죽암 버스정류소

울릉도 개요

o 위치 ; 강릉-저동간 178㎞, 도동-독도간 87.4㎞

o 면적 ; 73.03㎢

o 지형 ; 화산암의 오각형섬(해안선 길이 64.43㎞)

o 도서 ; 44개섬(유인도 4, 무인도 40)

o 3無 5多의 섬

- 3無 ; 도둑, 공해, 뱀

- 5多 ; 水(물), 美(미인), 石(돌), 風(바람), 香(향나무)

o 울릉8景

- 도동暮帆 ; 도동항 석양 오징어배 출어 모습

- 저동魚火 ; 저동 야간 오징어잡이 불빛

- 장흥望月 ; 사동에 뜨는 달

- 남양夜雪 ; 겨울철 달밤 남양의 눈꽃

- 태하落照 ; 태하의 저녁 해지는 모습

- 추산湧水 ; 추산에 솟는 물

- 나리錦繡 ; 나리동 비단 단풍

- 알봉紅葉 ; 알봉의 붉은 단풍

o 인구 ; 8,867명(2021년) ⇐ 16,172명(1990년)

o 郡 캐릭터 ; 오기동이 및 해호랑

o 자매도시 ; 경기 안양시, 경기 성남시, 경기 구리시 등 총 10개 도시

o 울릉도 詩(청마 유치환 시집 “울릉도“, 1948년)

o 1일차 이동 ; 10시 청량리역 집합 → 11:58분 강릉 도착 → 14시 중식 후 강릉항 도착 → 15시 승선 후 강릉항 출항 → 18시 저동항 도착

o 전지훈련 코스

- 1일차 ; 저동→남양(석식, 버섯집)→죽암(전지훈련 베이스 캠프, 69회 김광수 동문 게스트하우스)

- 2일차 ; 죽암(조식)→천부→나리분지→성인봉→저동(중식)→독도→사동(석식, 호랑약소)→죽암

- 3일차 ; 죽암(조식)→천부옛길→본천부→나리분지(중식)→깃대봉→평리옛길→현포→독도해양연구기지→태하등대→대풍감→태하마을(석식, 연아네)→죽암

- 4일차 ; 죽암(조식)→삼선암→관음도→섬목옛길→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내수전옛길→촛대바위→행남옛길→저동(중식)

o 4일차 이동 ; 14시 승선 후 저동항 출항 → 17시 강릉항 도착 후 석식 → 18:40분 강릉역 출발 → 20:30분 청량리역 도착

o 개인 준비물 ; 세면도구, 수건, 조깅화, 배멀미약, 여벌옷 및 개인 내복약 등

o 조편성 ; 1조 김중기/도상효/이한기, 2조 정인식/김재철/정성한, 3조 한재동/정항식/곽인걸

6월 18일(토) 아침 여명이 5시부터 시작된다. 우리숙소 죽암상회에서 바로보이는 딴바위를 보면서

아침식사후 걸어서 2.2Km 천부로 향한다. 북면 면소재지이다.

나리분지로가는 버스 09:40에 출발한다.
산비탈을 수없이 달려 나리분지 버스정류소에 도착

1978년 8월 삼일청소년새마을학교 교사팀 울릉도 8박9일 사진( 나리분지)

물맛 Good!!!

1978년 8월 삼일청소년새마을학교 교사팀 울릉도 8박9일 사진( 성인봉)

성인봉 정상. 그당시에는 표지석도 없다.

마라톤을 한 우리 일행의  행보는 거침이 없었다. 정상에서 순식간에 이곳까지 왔지만 이곳에서 봉래폭포로 가는 이정표를 찾지 못하고 도동으로 내려와 힘근여정이 되었고 그래도 일정에 없는 도동구경을 한 후 버스로 자동으로 이동했다.

1978년 봉래폭포

저동항에 도착하여 일행과 합류전 정동항과 어판장을 돌아본다.

1978년 저동항 뒤에 촛대바위가 보인다.

저동항 입구 어판장 부근의 울릉어민식당  꽁치 오징어 반반 물회 정말 맛있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