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화

국화향기 정모(2021.03.22) 모종확보

by 도화유수 2021. 3. 22.

국화향기 온실에 국화모종이 가득하다.
신설동 국화향기 온실

 

  <국화향기 정모 안내>
일시 :  3월 22일(월) 오후 2시
장소 : 센터 1층 국화밭
내용 : 1. 모종관리
         2. 지원학교활동계획 일부수정
         3. 물비료 주기 등
※지난 겨울 맹추위에 대처하지 못해 분재국화묘를 파주에서 구입해왔습니다.한 화분에 5000원, 조금 우겨서 13화분 오만원에 구입했습니다.
국화농장에서 삽수를 채취한 화분이라 뿌리가 튼실해서 정모때 한화분에서 분근하면 3~5화분까지도 가능해서 작년8월 분재용으로 삽목한 국화(올겨울에 거의 凍死) 효과도 내려고 합니다.

 

 

3월 22일 오전에 집을 나서서 작년에 국화재배를 지원했던 한서초등학교로 향한다. 한서초등학교에 국화가 월동을 잘 해서 품종이 많이 보존 되어있다는 정보를 듣고 모종을 좀더 확보하려는 의도이다.

우리동네 두산아파트의 매화꽃이 마침 절정을 이루고 있어 몇장의 사진으로 남긴다. 그리고 이대역에서 한서초등학교로 달려간다.

 

작년에 국화를 교장선생님이 현관에서 관리를 잘하여 맹추위를 이기고 잘 살아있다. 종류별로 모우고 필요한 모종은 화분을 털어서 비닐봉투에 담아 신설동 이모작센터로 가져온다. 한마디로 고향으로 돌아온 국화이다.

비닐봉투에 든 국화 지하절에서

 

정모에서 국화분근 작업을 시작한다.  파주에서 가져온 국화에서 한 화분에서 여러 화분으로 늘려서 화분갯수가 많이 늘어났다.

 

온실안이 지난주 삽목한 것들과 새로 분근하여 나눈 국화로 가득하다. 이제 동사한 품종은 거의 회복시켰다고 본다.

지난주 삽목한 국화들

 

오늘 분근분주한 본재국화품종

 

그리고 오늘 센터에서 ID카드도 발급 받았다.

 

그리고 집에 와서 함평 '국화마을'에 국화분재국을 구입했다.
품종이 모자라는 것은 아니지만 국화접붙이기를 위해 중국쑥(직년 모종이 모두 凍死)을 구하려고 여러 곳에 알아보다 함평에 전화를 했더니 지금 주문하면 삽목하여 1달 후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하여 국화품종을 구입하면 삽수를 팔겠다는 제안이 있어 삽수 하나당 1000원씩 국화모종과 함께 구입하였다.

 

중국쑥 삽수 5개 5000원 입금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