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시베리아 횡단열차

시베리아 횡단열차(2017.06.18~7.22)동영상2

by 도화유수 2018. 12. 26.

시베리아 횡단열차(2017.06.18~7.22)동영상 모음2


1. 네바강의 다리 :

아니치코프 다리. 궁전 다리, 은행 다리, 사자 다리, 키스 다리, 에르미타쥐 다리.

4월~11월까지 매일밤 am1:00~3:00시경 네바강 다리가 열리고 배가 지나간다. 많은 인파가 모여든다. 밤의 상트 아름답다.



2.수중익선 운하크루즈 : 에르미타주에서 페테르고프까지 메테오르 수중익선 운하크루즈를 타고 여름궁전 투어할 수 있다. 페테르고프에서 분수와 운하 감상


3. 페테르고프 Peterhof Петергоф 여름 궁전 : 지하철을 타고 압토브Avtovo Автово역에 내려 5분 정도 걸어서 pr. Stachek, 90 к2에서 버스 버스210 Petrodvorets(Universitet) 또는 K424번을 타고 페테르고프 Razvodnaya St에 내린다.(35개 정류장, 약 1시간 소요, R60) 10분 정도 걸어서 여름 궁전에 도착. 상트 시내에서 버스로 갈 수도 있고 페리를 이용할 수도 있다. 페리는 페테르고프 익스프레스 수중익선(편도R650/왕복R1100, 30분 소요)이 상트 아드미랄티Admiralty 앞 부두에서 30분 간격으로 운항(밖의 전망을 잘 볼 수 없다). 여름궁전 페리 티켓 구입시 잔돈 준비. 상트에서 약 30㎞ 떨어진 핀란드만 해변에 위치. 핀란드만 자체는 그렇게 아름다운 풍경은 아니지만 여름궁전은 러시아의 베르사이유 궁전이라 불릴만큼 아름다우며 199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지정. 표토르대제가 파티 장소 및 여름을 보내기 위해 지은 궁전으로 당시 러시아 제국의 위엄과 황제의 권위를 과시하기 위한 목적. 러시아 정원예술의 최고라는 평. 여름정원은 윗정원과 아랫정원으로 나누어지는데 각각 입장료를 받는다. 총 1900헥타르. 내륙쪽에 위치한 윗정원은 수많은 연못과 분수로 꾸며져 있다. 핀란드 만과 접하는 아랫정원이 중심정원으로 아름다운 가로수 길과 작은 궁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64개의 분수와 조각상이 조화를 이룬다. 중앙에 위치한 사자입을 찢는 삼손상은 20미터 높이의 물기둥이 치솟는데 관광객이 가장 많다, 삼손상이라 한 이유는 피터대제가 스웨덴과의 포르타바 전쟁에서 승리한 날이 성 삼손 기념일이었기 때문이다. 매일 11시 정각 분수쇼는 볼만하다. 현재 박물관으로 사용 중인 여름궁전 1층에는 표트르 대제의 응접실과 서재, 침실 등이 있으며 2층에는 왕실 대대로 내려오는 가구와 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다. 출구를 잘 학인하고 퇴장해야. 잘못하면 또 표를 구입해야 할 경우도 발생. 정문으로 들어가 윗 공원을 둘러보고 해신 분수를 지나 볼쇼이 궁전 오른쪽으로 가서 아랫 공원 입장을 위한 티켓 구입.(R700). 144개의 다양한 분수는 모두 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자연적인 낙차에 의한 힘으로 가동된다고 한다.

<윗 정원 분수대>


<아래 정원 분수대>



4. 핀란드만

5.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Петропавловская крепость :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네바 강변에 위치한 요새로 스웨덴 해군의 공격으로부터 도시를 방어하기 위해 표트르 1세에 의해 건설되었고 이를 계기로 상트페테르부르크도 건설되었다. 1720년부터는 수비대의 주둔지와 귀족 및 정치범의 수용소로 이용되었고, 러시아의 표트르 1세부터 알렉산드르 3세까지의 황제가 매장되어 있다. 요새 내부에는 베드로 바울 성당과 표트르 대제의 동상, 박물관, 정치범 형무소. 요새 섬 공원에서 바라본 상트의 파노라마 전경은 아름답고 예술. 



6.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야경